top of page

뉴로메카, 2024년 ‘SF+AW’와 ‘SIMTOS’ 전시 참가





협동로봇 전문기업 뉴로메카(대표 박종훈)가 ‘2024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SF+AW)’과 ‘SIMTOS 2024’에 참가한다고 전했다.


뉴로메카는 2013년부터 올해로 12년째 협동로봇을 중심으로 글로벌 로봇 생태계를 선도하고 있는 국내 대표 로봇 기업이다. 뉴로메카는 2024년 첫 전시회에서 'INDUSTRY, FUTURE, FOOD&TECH'의 세 가지 테마를 통해 선진화된 협동로봇 기술을 선보인다.


INDUSTRY 테마존에서는 지난 2월 해군에 최초로 도입된 용접 협동로봇을 비롯하여 머신텐딩, 팔레타이징 등 산업현장에서 활용되는 제조자동화 로봇 기술을 만나볼 수 있다.


FUTURE 테마존에서는 현재 뉴로메카가 연구개발 중인 우주 로봇 기술과 함께, 뉴로메카 협동로봇의 '모방학습' 기술을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FOOD&TECH 테마존을 통해 향상된 누들템플릿과 커피템플릿을 공개하여 외식업계에 활용될 협동로봇 기술을 제시한다.



특히, 4월 1일부터 5일까지 진행되는 SIMTOS 2024 중 4월 2일(화)에는 뉴로메카의 특별 세미나가 진행된다. 뉴로메카의 이번 세미나는 ‘협동로봇 용접기술’, ‘고객적용사례’, ‘로봇 기술 로드맵’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KINTEX 제2전시장 3층에서 해당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된다. 이 세미나는 뉴로메카 자사 유튜브 채널을 통하여 생중계될 예정이다.


뉴로메카 박종훈 대표는 이번 전시회에 대해 “협동로봇 기반 생태계 구축을 위해 플랫폼군 확장, 템플릿 고도화, 핵심부품 내재화 등 다양한 축으로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전시는 뉴로메카가 구축하고 있는 로봇 생태계의 내일을 엿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뉴로메카는 '로봇부품-로봇플랫폼-자동화솔루션-자동화서비스'에 이르는 자동화의 전 밸류체인을 선도하기 위한 연구 개발 및 사업발굴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뉴로메카 성장전략실 유영민 실장은 “이번 전시에서 진행되는 특별 세미나의 온라인 라이브를 통하여 우리의 로봇생태계에 관심을 가져 주시는 더욱 많은 분이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는 다양한 콘텐츠들을 기획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뉴로메카는 협동로봇 Indy와 NURI 시리즈, 협동형 산업로봇 ICoN, 델타로봇 D, 자율이동로봇 Moby 등의 로봇 제품 라인업의 생산뿐만 아니라, 로봇 자동화 템플릿, 로봇 플랫폼 등의 고도화와 최근 스마트키친, 스마트팜, 의료, 랩오토메이션 등 스마트산업의 다양한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뉴로메카가 참가하는 2024 SF+AW는 3월 27일(수)~29일(금) 3일간 서울 COEX에서, 2024 SIMTOS는 4월 1일(월)~5일(금) 5일간 일산 KINTEX에서 각각 열리며, 사전참가신청 및 현장신청을 통해 참관할 수 있다.


뉴스전문: bit.ly/3U8ecbp



Kommentar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