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뉴로메카, 코스닥 상장예비심사 승인



협동로봇 대표기업 뉴로메카(대표 박종훈)는 한국거래소로부터 상장예비심사 승인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2013년 설립된 뉴로메카는 협동로봇 전문기업으로 소프트웨어와 알고리즘 차별화를 통해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주요 제품으로는 협동로봇 'Indy(인디)' 시리즈와 Indy(인디)에 자율이동 기능을 겸비한 자율이동로봇(AMR) 'Moby(모비)', 고속물류 자동화에 최적화된 델타로봇 'D(디)', 그리고 최근 공개한 기존 산업용 로봇에 없었던 안정성을 대폭 향상한 협동형 산업용 로봇 'ICoN(아이콘)' 시리즈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다.


뉴로메카의 협동로봇은 안전기술, 교시기술, 확장기술 등의 차별화 된 강점을 바탕으로 사용자 측면에서 안전성과 편의성, 경제성을 모두 만족시킨다. 이를 통해 다양한 산업에서 널리 쓰이는 확장성을 겸비하고 있다. 이에 더해 핵심부품의 내재화 및 '인디고(IndyGo)'라는 RaaS(Robot-as-a-Service) 사업 추진을 통해 협동로봇 자동화 구독 플랫폼 비즈니스까지 그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박종훈 대표는 “사람과 공존하는 로봇 세상을 꿈꾸고, 우리 생활 어느 곳에서나 로봇이 함께 하도록 하기 위해 협동로봇 사업을 시작했다”며 “상장 추진을 통해 그 시기를 앞당길 것으로 생각 한다”고 말했다.


뉴로메카 코스닥 상장 주관은 대신증권이 맡고 있으며, 이번 승인을 통해 올해 안에 상장 절차를 마무리 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뉴로메카는 지난해 140억원 규모의 시리즈 D 투자를 유치했다. DSC인베스트먼트, 원자산운용, 더웰스인베스트먼트, 코오롱인베스트먼트, 이수창업투자 등 다양한 기관이 참여했다. 지난 투자 유치에 성공하면서 뉴로메카 총 누적 투자금은 410억원에 이른다.


뉴스전문:https://www.etnews.com/20220812000049

Comments


bottom of page